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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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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례] 아동급식카드 발급 관련 불만
부서명
복지옴부즈만
등록일
2013-03-13
작성자
복지옴부즈만
조회
1839
글내용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 고충요지 - [안내]


▶ 한 가정의 세 자녀가 각기 다른 급식카드가 발급되어 단일카드로 교체 희망했으나 변경해 주지 않았으며, 이용 방법에 있어서도 주말, 공휴일, 학기 중, 방학 중 다양하고, 매번 신청을 해야 하는 것에 대한 불만 민원

-민원인인 경우 주말카드가 발급되어 주말급식만 가능한데 방학 중에도 급식이 가능하게  해달라

-민원인의 막내 동생에게 발급된 부식카드를 일반급식카드로 교체해 달라


◇ 처리결과


▶조사결과 

-첫째와 둘째 자녀는 학기 중, 방학 중, 토?일,공휴일 급식카드 대상자, 셋째는 학기중, 토?일, 공휴일 부식카드 대상자로 등록된 상태

-민원인이 주장한 막내 동생의 부식카드를 급식카드로 교체하는 것은 이전 상담시 민원인의 보호자가 변경을 원하지 않아 현재 카드를 유지시킨 것이며, 원할 시에는 변경가능

-민원인에게 발급된 급식카드는 고등학생인 경우 학교의 보충수업 기간 중에는 급식카드 사용이 불가하여 주말에만 사용가능

-토요일, 공휴일, 학기 중에는 신청해야 하며, 이 때도 가정상황에 대한 조사방문, 전화상담후에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안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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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4.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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