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소통·참여

상담실 운영안내

  1. 민원·소통·참여
  2. 민원안내
  3. 종합민원실안내
  4. 상담실 운영안내

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시민의 권익보호와 생활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시민생활과 밀접한 법률상담 등 5개 분야의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운영개요

  • 이용대상 : 시민 누구나
  • 이용방법 : 대면상담을 위하여 직접 상담실을 방문 하여야 하며, 편리한 상담을 위하여 사전 전화예약 운영
  • 운영 분야 및 일정
    운영 분야 및 일정-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소비자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소비자
    상 담 관 변호사 법무사 노무사 세무사 소비자연맹
    상담요일 월·수 월~금
    상담시간 13:00 ~ 15:00 13:00 ~ 15:00 13:00 ~ 15:00 14:00 ~ 16:00 10:00 ~ 12:00
  • 예약·문의 : 종합민원실(053-803-2892)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안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 등이 민원편의를 위하여 우선 처리 전담 창구를 설치 운영하며, 110화상(수화)상담서비스, 출입구 도움벨 설치, 휠체어 등 시설을 마련하여 제공함 

장애인·노약자 전담창구 운영

  • 장애인, 노약자, 다문화가정 민원인을 위한 우대창구 설치 운영
  • 안내 도우미가 우선하여 민원 서비스 및 편익제공

편의시설 및 장비

  • 시각 장애인을 위한 110화상(수화).채팅 상담서비스 운영
  • 거동불편 장애인을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도움벨 설치
  •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및 인쇄물 음성출력기기 비치

야간 민원실 운영 잠정 중단 안내

코로나19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야간 민원실 운영이 잠정 중단됩니다.
  • 중단일시 : 2020.3.3.(화) ~ 상황 종료(안정)시까지
  • 대상업무 : 여권 접수교부, 국제운전면허증 접수 및 교부
  • 문의 : 여권총괄담당자(053-803-2856)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소통민원과
담당자
전형숙
전화번호
053-803-2892
최근수정일
2020.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