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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상담실 운영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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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시민의 권익보호와 생활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시민생활과 밀접한 법률상담 등 5개 분야의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운영개요

  • 이용대상 : 시민 누구나
  • 이용방법 : 대면상담을 위하여 직접 상담실을 방문 하여야 하며, 편리한 상담을 위하여 사전 전화예약 운영
  • 운영 분야 및 일정
    운영 분야 및 일정-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소비자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소비자
    상 담 관 변호사 법무사 노무사 세무사 소비자연맹
    상담요일 월·수 월~금
    상담시간 13:00 ~ 15:00 13:00 ~ 15:00 13:00 ~ 15:00 14:00 ~ 16:00 10:00 ~ 12:00
  • 예약·문의 : 종합민원실(053-803-2892)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안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 등이 민원편의를 위하여 우선 처리 전담 창구를 설치 운영하며, 110화상(수화)상담서비스, 출입구 도움벨 설치, 휠체어 등 시설을 마련하여 제공함

장애인·노약자 전담창구 운영

  • 장애인, 노약자, 다문화가정 민원인을 위한 우대창구 설치 운영
  • 안내 도우미가 우선하여 민원 서비스 및 편익제공

편의시설 및 장비

  • 시각 장애인을 위한 110화상(수화).채팅 상담서비스 운영
  • 거동불편 장애인을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도움벨 설치
  •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및 인쇄물 음성출력기기 비치

야간 민원실 운영

맞벌이 부부, 직장인 등 일과시간에 시청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하여 야간 민원실 운영

운영개요

  • 운영시간 : 매주 화요일(18:00 ~ 21:00)
  • 업무범위 : 여권 접수 및 교부
  • 상담·문의 : 여권(053-803-2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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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행복민원과
담당자
이원희
전화번호
053-803-2892
최근수정일
2017.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