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시민의 권익보호와 생활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시민생활과 밀접한 법률상담 등 5개 분야의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운영개요
- 이용대상 : 시민 누구나
- 이용방법 : 대면상담을 위하여 직접 상담실을 방문 하여야 하며, 편리한 상담을 위하여 사전 전화예약 운영
- 운영 분야 및 일정
운영 분야 및 일정-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소비자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소비자 상 담 관 변호사 법무사 노무사 세무사 소비자연맹 상담요일 월·수 금 목 화 월~금 상담시간 13:00 ~ 15:00 13:00 ~ 15:00 13:00 ~ 15:00 14:00 ~ 16:00 10:00 ~ 12:00 - 예약·문의 : 종합민원실(053-803-2892)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안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 등이 민원편의를 위하여 우선 처리 전담 창구를 설치 운영하며, 110화상(수화)상담서비스, 출입구 도움벨 설치, 휠체어 등 시설을 마련하여 제공함
장애인·노약자 전담창구 운영
- 장애인, 노약자, 다문화가정 민원인을 위한 우대창구 설치 운영
- 안내 도우미가 우선하여 민원 서비스 및 편익제공
편의시설 및 장비
- 시각 장애인을 위한 110화상(수화).채팅 상담서비스 운영
- 거동불편 장애인을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도움벨 설치
-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및 인쇄물 음성출력기기 비치
야간 민원실 운영 잠정 중단 안내
코로나19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야간 민원실 운영이 잠정 중단됩니다.
- 중단일시 : 2020.3.3.(화) ~ 상황 종료(안정)시까지
- 대상업무 : 여권 접수교부, 국제운전면허증 접수 및 교부
- 문의 : 여권총괄담당자(053-803-2856)
- 담당부서
- 소통민원과
- 담당자
- 전형숙
- 전화번호
- 053-803-2892
- 최근수정일
- 2020.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