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소통·참여

헌장전문

  1. 민원·소통·참여
  2. 행정서비스 헌장
  3. 헌장전문

우리 대구광역시 전 공무원은 시민에게 신속 • 공정 • 친절 • 적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친절하고 예의 바른 자세로 공손하게 시민을 맞이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가치 최우선의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고자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착오로 인한 시민의 불이익과 불편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매년 약속한 사항의 이행결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며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이 목표달성을 위하여 구체적인『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행복민원과
담당자
김광식
전화번호
053-803-3023
최근수정일
2017.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