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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감사관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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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감사관이란?

지역에서 일어나는 부정부패 등 각종 비리를 제보하고 시민들의 생활불편이나 불만사항을 제보, 건의하며 시정발전과 관련한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전문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민
부패척결에 대한 사명감, 정의감 및 신고정신이 투철한 시민
시정발전에 관심이 많은 시민의 요건을 갖춘 적임자를 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한다.

시민감사관은 위촉기간 2년에 1회 연임가능하며 2015.12.1부터 제7기 시민감사관을 위촉하였으며 새로 위촉된 제7기 시민감사관은 81명으로 시정에 대한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와 행정통제 시스템의 다양화를 통한 열린 감사, 민생관련 생활 현장에서 발생한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깨끗한 시정, 청렴한 공직 풍토를 다지자는데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시민감사관제 운영자정보

  • 성명 : 감사관실 남인석
  • 전화 : 053-803-2275  팩스 : 053-803-2309
  • 메일 : giyeun@korea.kr
  • 담당업무 : 시민감사관제 운영

구성현황

연령별현황-20대 8명, 30대 4명, 40대 21명, 50대이상 32명, 60대 16명 성별현황-여자 28명, 남자 53명 경력별현황-학생 8명, 전문직 15명, 교직 및 공무원 11명, 교육, 언론 8명, 단체회원 22명, 기타 7명

접수처리현황

분야별

단위(건)

시민감사관 분야별 접수처리현황-구분(계,청소환경위생,교통주차,도로건설,행정복지,공원녹지,기타
구분 청소환경위생 교통 주차 도로 건설 행정복지 공원녹지 기타
2014년 171 29 54 14 40 13 21
2015년 49 5 17 15 5 4 3
2016년 31 5 6 7 4 7 2

방법별

단위(건)

시민감사관 방법별 접수처리현황-구분(계,인터넷,FAX,우편,구두(간담회),기타(전화,방문등)"
구분 인터넷 FAX 우편 구두(간담회) 기타(전화,방문등)
2014년 71 50 - - 21 -
2015년 49 49 - - - -
2016년 31 31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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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감사관
담당자
남인석
전화번호
053-803-2275
최근수정일
2017.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