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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도입

  1. 민원·소통·참여
  2. 복지옴부즈만
  3. 복지옴부즈만 소개
  4. 도입

대구광역시 복지옴부즈만은

그동안 끊이지 않았던 대구지역사회의 복지 관련 부정 비리를 경험하면서 대구 시민사회의 정책제안으로 복지행정분야를 특화하여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지방정부 특수옴부즈만으로 대구광역시의 복지행정에 관한 고충처리, 불합리한 복지제도 개선 및 복지 부정비리 사안 조사 등을 하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32조에 의한 시민고충처리위원회입니다.

연혁

2015
  • 06.21제4기 자문위원 위촉(8명)
2015
  • 05.11제4대 복지옴부즈만(사회복지사 변창식) 임용
2013
  • 05.02제3대 복지옴부즈만(사회복지사 정정화) 재임용
2012
  • 05.10대구광역시 복지옴부즈만·설치 운영등에 관한 조례 개정
2011
  • 05.02제2대 복지옴부즈만(정정화) 임용
  • 05.30대구광역시 복지옴부즈만·설치 운영등에 관한 조례 제정
  • 06.자문위원회 위원 변경(7 → 8명)
2009
  • 03.10제1대 복지옴부즈만(김현익) 임용
  • 04.01고충민원접수 업무 시작
  • 06.08자문위원회 구성(7명)
2008
  • 02.~05.시정혁신기획단 추진과제 확정 및 검토
  • 08.복지옴부즈만 시범도입·운영계획 시장 방침 결정
  • 10.대구광역시 복지옴부즈만 설치운영등에 관한 규정안 입법예고
  • 12.01대구광역시 복지옴부즈만 설치운영등에 관한 규정 발령[(제정) 2008-12-01 훈령 제 1078호]
2006
  • 12.민선4기 시장공약사항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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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관
담당자
김성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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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1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