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립나무병원소개

대구공립나무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대구공립 나무병원 소개
  2. 대구공립나무병원소개

안녕하십니까? 대구수목원 관리사무소 대구공립나무병원입니다. 저희 대구공립나무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원장 권기환입니다.
저희 대구공립나무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대구공립나무병원은 대구지역 생활권 수목 건강성 확보를 위한 국가 수목관리체계의 일환으로 201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생태계의 변화로 수목의 생리적 피해가 증가하고 있으며, 각종 병원균 및 세균성 바이러스, 그리고 해충의 급증으로 도시 생활권에서 수목 병해충 피해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으로써 수목에 대한 가치와 인식 또한 높아지게 되어 수목관리 상담요청이 더욱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으로, 도시 생활권에서의 전문가에 의한 수목방제가 점차 늘어나고는 있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비전문가에 의한 잘못된 농약처방 및 고독성 농약사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구공립나무병원은 생활권 수목의 병해충 관리강화 및 수목피해 상담체계를 구축하고, 건전한 수목관리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립나무병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항상 수목병해충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신속한 상담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공립나무병원 원장 권기환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최근수정일 2024.02.28
담당부서
수목원관리소
담당자
김혜영
전화번호
053-803-7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