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택시 모니터단 소개
친절택시 모니터란?
시민들이 택시를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항목들을 조사하여 그 중 10개의 개선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친절택시 모니터 요원들은 택시 이용 후 친절택시 가이드 10개 항목의 만족도와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의견 등의 모니터링 조사표를 작성하여 주시면, 이를 통해 대구시 택시의 친절도를 향상하고 친절한 택시를 발굴하는 활동입니다.
대구시 친절택시 가이드 10개 항목
- 급정거, 급차선 변경하지 않고, 교통법규, 교통신호를 잘 지켜요[중점]
- 짧은 거리 이동해도 싫어하지 않아요.[중점]
- 택시에 담배 냄새가 배어있지 않고 청결해요.[중점]
- 운행경로를 안내하고 운행해요.
- 탈 때와 내릴 때 반갑게 인사해요.
-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불필요한 대화는 자제해요.
- 카드결제와 영수증 요청 거절하지 않아요
- 반말 사용 안해요.
- 운전 중 휴대폰 사용 안해요.
- 경적은 필요할 때만 사용해요.
모니터 활동 시 주의사항
-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응답해주세요
- 반드시 대구시 소속 택시를 탑승하시고, 개인택시와 법인택시 비율을 비슷하게 조사해주세요
- 조사표 작성은 택시이용 후 작성이 원칙이며, 누락되는 항목이 없도록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총 15회의 지정과제를 수행하시고, 1일 1회만 탑승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