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전체메뉴

정보공개

금요뉴스

  1. 정보공개
  2. 알림정보
  3. 카드뉴스
  4. 금요뉴스
제목
앱으로 불러타는 자율주행차 대구에서 스스로 달려요!
작성자
대구시
등록일
2022-01-10
조회
242

중요한 대구 소식 한눈에 알아보는 1월 1주차 대구시 금요늬우스

대구 테크노폴리스에서 자율주행자동차 유상운송 서비스 제공! 대구 자율주행 유상 운송 시범운행지구인 테크노폴리스는 ‘DGIST~대구과학관~유가읍 금리’ 노선(7.2㎞)과 ‘포산공원~옥녀봉사거리~유가사사거리~중리사거리’ 노선(4.3㎞) 2가지 입니다. 자율주행이 원칙이지만, 안전한 운행을 위해 안전관리자가 탑승해 어린이 보호구역·위험구역 등에선 일시적으로 운전에 개입하며 이용 요금은 1회 3,000원 정도로 구글플레이에서 everyt로 다운 가능합니다.

대구 성당못, 천연기념물 '수달' 등장 대구 성당못에 천연기념물 '수달'이 등장해 화제입니다. 1월 4일 오후 4시 15분쯤 살얼음이 낀 달서구 성당못에 수달 한 마리가 나타나 오리를 잡고, 물속에서 헤엄치는 모습이 발견되었습니다. 성당못에 나타난 수달은 비교적 추운 지역에서도 서식할 수 있는 '유라시아 수달'로 추정됩니다. 최근 대구 수성못 얼음 위를 수달이 돌아다니고 있다는 목격담과 사진이 SNS에 공유되어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대구 팔공산 청정미나리 지금이 제철이에요! 미나리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우리 몸을 중화시켜주고, 혈액을 맑게 하는 건강식품입니다. 팔공산에서 70여 농가가 약 20ha 규모로 재배하고 있는 무농약 친환경 미나리는 오는 1월 8일(토)부터 출하할 예정으로 동구 미대동, 구암동, 용수동, 미곡동, 신무동, 파계사 인근 등 현지 미나리 농장에서 직접 구매 및 택배주문이 가능하며, 대구 로컬푸드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최근수정일
2021.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