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전체메뉴

정보공개

금요뉴스

  1. 정보공개
  2. 알림정보
  3. 카드뉴스
  4. 금요뉴스
제목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작성자
대구시
등록일
2021-08-23
조회
3344

중요한 대구 소식 한눈에 알아보는!  8월 3주차 대구시 금요늬우스

대구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 대구시는 저소득층의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8월 24일(화)에 지급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는 별도로 지급되며, 지급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육비 지원 한부모가족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달구벌콜센터(120),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대구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2주 연장! 전국적으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대구시는 8.23.(월) ~ 9.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2주간 연장합니다. 기존의 3단계 수칙을 유지하고, 사적모임은 4명까지 허용하되 일부 예외 사항을 둡니다. 강화된 수칙으로는 편의점 내 22시 이후 취식 금지, 식당‧카페, 편의점 등의 취식 가능한 야외 테이블‧의자 22시 이후 이용 금지, 실내시설 흡연실 2m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보완했습니다.

대구시, 방역수칙 위반 유흥시설 운영중단 조치! 고강도 방역 조치에도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자리 잡은 상태에서 최근 유흥주점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여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관·경 특별합동점검을 실시했습니다. 다중·밀집지역의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등 유흥시설 75개소를 점검하여 5개소를 적발해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방역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최근수정일
2021.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