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전체메뉴

정보공개

컬러풀대구이야기

  1. 정보공개
  2. 알림정보
  3. 카드뉴스
  4. 컬러풀대구이야기
제목
다섯 아이 아빠 슬기로운 의사 최주열님
작성자
대구시
등록일
2021-11-25
조회
205

침상 옆에서 연주해드릴 때  웃고 춤추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면 음악의 힘을 새삼 느낍니다“ 컬러풀대구이야기 Vol.29 열정 가득 대구人 ― 다섯 아이 아빠 슬기로운 의사 최주열 님

최주열 님 안녕하세요! ‘희망을 연주하는 의사’로 많은 이에게 감동을 전하고 계신 선생님을 뵙게 돼 영광입니다. 반갑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환자들께 연주를 들려드리지 못한 지 꽤 됐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계속 연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하신 공연 영상도 잘 보았습니다. 병원에서 색소폰 공연을 하게 된 사연이 궁금해요! 레지던트 때부터 연주를 해왔는데요. 특별한 계기가 있었던 건 아닙니다. 자세한 얘기는 지금부터 들려드릴게요~

스물아홉 번째 컬러풀 이웃, 최주열 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최주열이라고 합니다. 대구에서 평생 살아온 토박이고요. 다섯 아이의 아빠이자 의사입니다. 전공 과목은 가정의학과이고, 아내와 함께 화원 ‘참사랑 요양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의사의 길을 선택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금속공학과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하고, 졸업 후 취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결국은 오랜 꿈이었던 의사의 길을 찾아 의학전문대학원에 진학했죠.  똑똑한 학생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기회가 주어진 만큼, 저만의 사명이 있을 거라 믿었습니다.

최주열 님이 음악을 접하게 된 사연이 궁금합니다 고등학교 때 색소폰을 처음 접해, 군악대에서 본격적인 연주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몇 년 전, 색소폰 콩쿠르에 나갔다 덜컥 우승을 해버렸죠. 그 계기로 대학에 편입해 음악도 전공하게 됐습니다.  음악을 할수록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점차 커졌어요.  2014년에 발매한 제 첫 앨범의 수익금은 아프리카 미래재단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해졌습니다.

‘희망을 연주하는 의사’ 최주열 님의 연주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궁금합니다 가진 재능으로 환자를 즐겁게 해드리는 게 제 목표입니다.  치료를 잘 해 드리는 것도, 환자에게 기쁨을 드리는 것도 제겐 큰 의미거든요.  언젠가부터 주변에서 ‘희망을 연주하는 의사’라 불러주시더라고요.  환자의 정서를 돌보고, 그 마음까지 어루만질 수 있는 의사를 꿈꾸는 제겐 정말 뜻깊은 표현이었습니다.

다섯 남매의 아버지로서, 자녀 교육에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이 있나요? 우리 첫째가 이제 중학교 1학년, 막내는 다섯 살인데요. 2년 전까지 홈스쿨링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실컷 놀고 정서적으로 건강히 자랄 수 있기를 바랐기 때문이죠.  아이들을 ‘좋은 성품을 가진 사람’으로 기르는 것이 유일한 목표입니다.

대구의 청년들에게 조언 한 말씀 해주신다면요? 고민은 많이 하되 선택의 순간에서는 결단력 있게 한 길을 택해보세요.  ‘선택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인생도 사이클이 있잖아요. 정 말 힘든 시기를 겪다가도 정직하고 일관된 모습을 유지하다 보면 어느 순간 역전의 기회가 옵니다.

찬란한 ‘컬러풀 대구’人인 당신,  당신의 컬러는 무엇인가요?  파랑입니다! 개인적으로 대구FC의 굉장한 팬인데  대구FC의 홈 유니폼 색깔이 파란색이거든요.  제가 개인적으로도 운영하는 축구 동호회의  팀 유니폼도 파란색이죠. 파란 물결이 솟구치는 걸 보면 언제나 기운이 납니다.

제대로 열정 있게 사는, 열정 가득 대구人 네 번째 이야기! 컬러풀 대구人 최주열 님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대구광역시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aegu_news 대구광역시 블로그 ‘컬러풀대구이야기’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홍보브랜드담당관
담당자
조언정
전화번호
053-803-6122
최근수정일
2021.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