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전체메뉴
제목
대구로 온 이웃들 일본인 유학생의 청춘일기
작성자
대구시
등록일
2021-09-16
조회
358

고향 후쿠오카와 대구가 닮았다고 느끼는데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카페도 많고,  도시 분위기도 어딘가 닮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컬러풀대구이야기 Vol.19 대구로 온 이웃들― 일본인 유학생의 청춘일기 야마구치 미유우 님

Colorful Daegu Story 야마구치 미유우 님! 반갑습니다. 가을이 되니 캠퍼스 풍경도 멋있습니다! 강의 들으러 가는 중이신가요? 아니요! 오늘 강의는 모두 끝났습니다. 친구들을 만나기로 한 카페로 가는 중이에요. 곧 중간고사도 있고, 취업을 위해 준비할 것들이 많거든요. ㅠ_ㅠ 강의 들으랴, 취업 준비하랴 너무 바쁘시겠어요! 지칠 때 힘이 되어주는 게 있다면요? (۶•̀ᴗ•́)۶  좋아하는 카페에 가고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는 순간이 좋아요.  대구에 멋있는 카페를 많이 알고 있는데, 함께 가보실래요?

열아홉 번째 컬러풀 이웃, 야마구치 미유우 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영진전문대학교 호텔항공관광학과 4학년 야마구치 미유우라고 합니다.  2018년, 대학 진학과 함께 일본 후쿠오카에서 대구로 왔습니다. 반갑습니다!

야마구치 미유우 님이 재학 중인 호텔항공관광학과는 어떤 학과인가요? 호텔항공관광학과에서는 마케팅, 호텔경영, 카지노, 바리스타, 칵테일 등 글로벌 관광에 대한 여러 과목을 배웁니다.  저는 전공 과목 외에도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강의를 따로 수강했는데요.  한국에 처음 왔을 때 회화가 너무 어려웠지만 3년이 지난 지금은 대화를 어느 정도 하게 되었어요!

야마구치 미유우 님이 만든  ‘대구 카페 탐방’이 SNS에서 화제가 됐어요.  평소 카페 문화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마케팅 강의 과제로 찍은 영상이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대구 카페를 소개하는 내용인데,  교수님이 SNS에 공유하시며 알려졌죠. 제 취미가 카페 탐방이라 그런 영상을 만들게 됐어요.

새로운 카페를 찾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SNS에서 여러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마음에 드는 곳에 가봅니다.  대구 카페는 인테리어와 음료‧디저트의 모양도 예쁜 데다 가격도 저렴해서 좋아요.  저는 종종 고향 후쿠오카와 대구가 닮았다고 느끼는데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카페도 많고, 도시 분위기도 어딘가 닮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야마구치 미유우 님의 목표, 꿈이 궁금합니다! 제 꿈이라면… 일본에 계신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이에요. 제가 이제 취업도 하고, 돈을 벌게 되면 부모님 부담도 덜할 것 같고요.  부모님이 아무 걱정 없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아, 그리고 언젠가 제주도에 꼭 가보고 싶습니다!

대구에서의 특별한 추억의 장소가 있나요? 지금 살고 있는 복현동이요. 한국 처음 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대학생활을 함께한 곳이고 추억이 많아서요.  일본으로 돌아가도 복현동이 제일 그리울 것 같아요. 이곳에서 만난 분들에게, 언제나 도와주셔서 감사했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찬란한 ‘컬러풀 대구’人인 당신,  당신의 컬러는 무엇인가요? 자연을 닮은 초록색을 택하겠습니다! 초록을 보면 고향의 자연 풍경이 떠올라 좋아집니다.

대구, 제2의 고향이 되다! ‘대구로 온 이웃들’, 세 번째 이야기! 일본 유학생의 청춘일기 컬러풀 대구人 야마구치 미유우 님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대구광역시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aegu_news 대구광역시 블로그 ‘컬러풀대구이야기’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최근수정일 2024.02.28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담당자
이수민
전화번호
053-803-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