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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민원행정제도

  1. 민원·소통·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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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대구시 민원행정서비스의 기본방향 및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세부계획들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민원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품격 높은 민원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자 함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근거법령,민원행정 비전 및 목표,분야별 추진내용으로 안내하는표
근거법령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8조
민원행정 비전 및 목표
  • 비전 :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
  • 목표 :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혁신
분야별 추진내용
  • 시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
    • 디지털 기술 활용 비대면 서비스 확대
    • 원스톱 서비스 확대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 다양한 시정참여 기회 확대
  • 모두를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 강화
    • 민원취약계층 대상 서비스 확대
    •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행복민원실 조성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시민의 생명·안전 관련 긴급민원 처리체계 구축
    • 민원인 권익보호
  • 민원서비스 개선 및 역량강화
    • 시민이 참여하는 민원제도 개선
    • 민원서비스 추진상황 평가
    • 고품질 시민만족행정 기반 조성
    • 민원공무원 교육 및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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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소통민원과
담당자
김광식
전화번호
053-803-3023
최근수정일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