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전체메뉴

민원·소통·참여

  1. 민원·소통·참여
  2. 행정서비스 헌장
  3. 헌장전문
카카오스토리 공유
헌장전문

우리 대구광역시 전 공무원은 시민에게 신속 • 공정 • 친절 • 적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친절하고 예의 바른 자세로 공손하게 시민을 맞이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가치 최우선의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고자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착오로 인한 시민의 불이익과 불편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매년 약속한 사항의 이행결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며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이 목표달성을 위하여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최근수정일 2024.01.30
담당부서
소통민원과
담당자
이재하
전화번호
053-803-3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