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시민안전테마파크에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그 밖에 질문들이 있으면 묻고 답하기에 글을 남겨주세요!
묻고 답하기 바로가기

체험 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및 타임테이블 해당관련 내용을 다음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바로가기

학교 등 단체 수용인원
연령대별 체험제한

연령대별 체험제한 관련 내용을 다음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바로가기

장애인에 대한 체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장애인들에게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호기심 충족과 사회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고려하여 장애의 정도에 따라 체험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전화(053-980-7770)로 문의를 주시면 체험에 대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내부적으로 장애인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생활안전전시관의 체험만 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안전체험 연령은 전문가 자문결과 11세 이상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 수준이 되어야 하며 안전확보를 위해 장애인 1인당 1명의 인솔교사가 동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장애 정도에 따라 지하철 체험 등 안전체험이 제한될 수 있으며 생활안전전시관의 체험을 권장드립니다.

※ 지하철 안전체험시 안전사고 발생의 위험이 높으므로 관계자 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체험예약시 인솔자 인원도 체험인원에 포함하여 예약바랍니다.

가족 및 단체체험 인솔자분들께(지하철체험 당부글)

예약시 반드시 연령제한과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하셔야 됩니다.

인솔 하시는 교사분들께서 단체 예약을 하시기 전 체험시설에 대해 사전답사나 체험을 먼저 해보시고 우리 친구들에게 맞는 체험이 어떤건지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교수요원 보다 우리 친구들의 눈높이를 누구보다도 더 잘 알기에 이렇게 당부드리니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기바랍니다.

지하철체험은 2003년 2월 18일 오전 09시 50분경에 발생했던 중앙로지하철역사 화재 당시 관련영상과 불에 탔던 12량의 객차중 1량을 전시해 놓았으며 실제 전동차에 탑승해서 사고 당시의 상황을 재현, 2층으로 대피하는 체험을 하게 되는데 이때 어두운 상황과 연기가 연출이 되므로 성장하는 아동(11세 미만)들에게는 다소 심리적으로 자극을 받을 수 있으며 타 체험객들의 체험에 불편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세이상의 아동은 직계보호자 동반하 지하철 체험동의서 서명후 동반 체험가능하지만 각별히 아동의 안전에 유의하셔서 안전한 체험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부디 우리 아동들의 눈높이를 부모님이나 교사님들의 기준으로 세우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