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전체메뉴

정보공개

  1. 정보공개
  2. 알림정보
  3. 공지사항
카카오스토리 공유
제목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내 동대구터미널 운행개시 안내(동대구고속, 동부.�
부서명
건설교통국
등록일
2016-12-06
작성자
여지선
조회
1329
글내용

<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내 동대구터미널 이전 사용개시 안내>

○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개장(12월 15일 예정)에 앞서 기존 고속.시외터미널의 통합운영 개시합니다.(12월 12일~)

○ 이전되는 동대구고속터미널, 동부.남부시외터미널은 12월12일 00시00분 운행하는 고속.시외버스 막차를 끝으로 터미널이 폐쇄되며, 12월 12일(월) 00시30분 운행하는 고속.시외버스 첫차는 새단장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내 「동대구터미널」(1~4층)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 복합환승센터 정식 개장예정일인 12월 15일까지 복합환승센터 내지하주차장은 개방되지 않으므로, 12~14일 간 터미널을 이용하는 방문객 배웅.마중 또는 수하물 탁송을 위한 승용차량 주정차는 복합환승센터 동편(철도부지 내)에 건립된 복합환승센터 별관(박차장) 주차장(2층~5층)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 복합환승센터와 복합환승센터 별관(박차장)은 양방향으로 무빙워크가 설치된 180m 길이 브리지로 연결되어 있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터미널과 주차장을 이동할 수 있다.

     ※ 주차요금 : 최초 10분 무료, 초과 10분당 1,000원이 부과됨

○ 터미널 1층은 전국각지에서 도착한 고속.시외버스의 하차장이며, 매표소가 위치한 3층은 서울 포함한 경기,충청,전라도 권역대 방면으로 운행하는 승차장으로 사용된다. 한편 4층은 경상도 권역대 위주의 승차장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내「동대구터미널」로 이전 운행하는 노선은 동대구고속터미널(한진, 동양, 중앙)에서 운행하던 고속버스, 공항버스 전 노선과, 동부. 남부시외터미널에서 운행하던 시외버스 전 노선이 포함됩니다.

○ 터미널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붙임 1 :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위치 및 진출입 동선 /  붙임 2 : 터미널 이용방법  

       

 

첨부파일목록
! 알림
※모바일 기기에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안 되거나 보이시지 않을 경우, 미리보기버튼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