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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민원행정제도

  1. 민원·소통·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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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대구시 민원행정서비스의 기본방향 및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세부계획들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민원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품격 높은 민원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자 함
민원행정서비스 중기계획-근거법령,추진기간,민원행정 비전 및 목표,분야별 추진내용
근거법령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8조
민원행정 비전 및 목표
  • 비전 : 오로지 시민행복, 반드시 창조대구
  • 목표 :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구현
분야별 추진내용
  •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
    • 두드리소 및 뚜봇 고도화를 통한 지능형 민원서비스 제공
    •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운영
    •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확대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 시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
  •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시정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시민애로 해소
    • 민원실 환경 제고
    • 시민이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
    •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 반복·다수인 관련 민원 처리
  •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및 근무여건 개선
    • 민원추진상황 평가
    • 고품질 시민만족행정 기반 조성
    • 민원공무원 교육 및 사기진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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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행복민원과
담당자
김광식
전화번호
053-803-3023
최근수정일
2018.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