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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본부] [경과] 119소방서비스 시민 만족도 조사 결과 알림
부서명
소방행정과
등록일
2017-11-15
작성자
서봉호 ( T. 053-350-4026)
조회
449
글내용
□ 조사개요
❍기 간 : 2017. 9. 21.(목) ~ 9. 29.(금) / 9일간
❍대 상 : 모든 시민※홈페이지 게시 및 분야별 서비스이용자* 개별 통보(1,410명)
*(구조) 240, (구급) 400, (교육) 240, (민원) 400, (상황실) 30, (테마파크) 100
❍조사방법 : Smart Voting시스템 활용(市 정보화담당관 운용 / 최초 사례)
□ 조사결과
《응답자 현황》
❍전체 응답자 : 172명(1,410명 대비 응답률 12.2%)
- (성별) 남성 61%, 여성 39% / (연령별) 20대 이하 20%, 30대 이상 80%
❍소방정책 인지도 응답률(100%) / 만족도 조사 응답률(55.2%)*
*전체 172명 중 소방서비스 경험자는 95명(55.2%)
《분야별 시민 만족도》
서비스 분야 만족도(%) 세부 응답 현황
평 균 97.4 ※%는 긍정적 응답률
구 조 100 신속성(98%), 친절성(100%), 전문성(98%)
구 급 97 신속성(97%), 친절성(100%), 전문성(98%), 정보설명(95%)
교육·체험 98 충실성(93%), 사전 준비(93%), 실생활 도움(95%)
민 원 95 신속성(93%), 절차 적정(93%), 친절성(98%)
응급의료상담 97 신고접수 및 응급처치요령, 병의원 약국 안내 등
《주요 소방정책 인지도》
❍소방공무원 증원(92%찬성), 소방관서 필요 지역(칠곡 지역 응답 다수)
❍119신고요령 숙지(76%),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숙지(76%), CPR 숙지(56%)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 인지(62%), 119상황실 응급처치안내 인지(68%)
□ 결과분석
❍대구소방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97.4%로 나타남
❍다만 CPR방법, 주택용소방시설에 대한 교육·홍보는 지속 강화 필요
※향후 조사 신뢰도 향상을 위해 조사대상 확대 또는 정례화(분기별)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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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자료수정일
2024.02.28